「韓国ピックアップ情報」 7

2010年度 テレビでハングル講座より。

第7回 鉄道
류상욱 : 이 열차를 아시겠습니까? 맞습니다. 한국에서 제일 빠른 열차, KTX입니다. 이 열차라면 서울에서 보산까지 2시간 반만에 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KTX를 비롯해서 한국의 철도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여러 도시를 방문할 때 편리한 교통편이 바로 철도입니다. 여행이나 사업자 또는 고향 잡에 돌아갈 때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서울을 기점으로 각 자방 도시를 연결하는 철도. 서울의 동쪽에 위차하는 강원도 방면 노선, 그리고 남서부 전라남도 목포행 노선 등, 철도는 한국 전역에 펼쳐져 있습니다.
  이로한 노선 가운데 대표적인 열차는 급행 열차인 무궁화호와 이 열차보다 장차역이 적은 특급열차 새마을호입이다.
  이 두 열차와 함께 2004년에 새로운 열차가 등장했습니다. 한국에서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한국의 고속철도 KTX입니다. 프랑스의 고속철도 기술을 도입해 만들었습니다. 최고 시속은 약 300킬로미터입니다. 현재 서울과 부산을 이어주는 경부선, 서울과 광주에 목포를 이어지는 호남선, 두 개 노선 있습니다. KTX는 전좌석이 지정좌석이기 때문에 예약이 필요합니다. 표는 역의 창구에도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도 구입한 수 있습니다.
  자 그럼, KTX를 타 볼까요? 이것은 일반 차량. 좌우에 좌셕이 두 개씩 늘어서 있습니다. 이것은 특실 차량. 좌석 한 개와 두 개로 나눠져 있어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특실 차량에서는 신문이나 음료수, 이어폰, 아이마스크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X에서는 과자나 음료수 도시락 등도 판매하고 있어 여행 기분을 만끽할 수가 있습니다. 이 KTX의 등장으로 각 도시까지 걸리는 시간이 최대 절반으로 단축돼 연간 4000만 명 가까운 승객들이 이용하고 있습나다.


関連記事

Comment

Comment Form
公開設定

上記広告は1ヶ月以上更新のないブログに表示されています。新しい記事を書くことで広告を消せ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