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国ピックアップ情報」 6

2010年度 テレビでハングル講座より。

第6回 地下鉄
최원준 : 서울의 자하철은 몇 호선까지 있는지 아십니까? 그렇죠, 구 호선입니다. 시내에 펼쳐져 있는 노선을 타고 서울의 거리를 여기저기 갈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하겠죠? 여러분, 꼭 지하철로 서울 구경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시민들이 이동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는 지하철. 서울의 지하철은 1호선에서 9호선까지 노선은 9개이며 서울 시내 곳곳에 다 갈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자하철을 타 보도록 갈까요?
  서울의 지하철은 정이 승차권이 폐지되고 교통 카드를 쓰고 있습니다. 교통 카드는 1회용 카드와 수차례 충전할 수 있는 타입 2종류가 있습니다.
  (이것이) 1회용 카드를 구입하는 자동 판매기입니다. 카드를 살 때는 먼저 목적지 역과 몇 매인지를 선택합니다. 표시된 금액을 넣으면 카드가 나옵니다. 카드는 재사용되기 때문에 보증금 500원이 보함되어 있습니다.
  노선도를 보면 쉽게 갈아탈 수 있습니다. 목적지의 지하철 노선을 찾기 위해 먼저 외워 둬야 할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각각 노선 별로 정해져 있는 번호와 심벌 컬러입니다. 자 그럼, 3호선 플랫폼에서 5호선으로 갈아타 보죠. 5호선 색은 보라색입니다. 번호와 색을 따라가 보면 5호선 플랫폼을 찾을 수 있습니다.
  1회용 카드인 경우 사용 후에 보증금을 돌려받습니다. 개찰구 근처에 있는 이 기계에 카드를 넣으면 500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 충전 타입의 카드는 자하철 타는 외에 다른 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공중 전화를 걸거나 택시 요금을 치불할 수 있는 등 폭 넓게 쓸 수 있습니다. 관광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의 지하철. 지하철을 이용해 여기저기를 찾아다니다 보면 새로운 서울을 반견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地下鉄が色分けされているのは知っていたけれど、
言葉で言うと何色になるのかな~と思っていたのよね^^;
例えば、
水色なのか青なのか藍色なのか。
茶色なのか、黄土色なのか。
で、調べてみた^^

1호선  남색   藍色
2호선  녹색   緑色
3호선  주황색  橙色
4호선  파란색  青色
5호선  보라색  紫色
6호선  황토색  黄土色
7호선  갈록색  カーキ色
8호선  분홍색  桃色
9호선  금색   金色

갈록색 は辞書になかったよ。
以前「국방색 国防色」という単語を見たから
一般的にはこっちを使うのかな?
それとも、국방색 という場合には迷彩柄になっているということ?
地下鉄の色名が分かってスッキリしたのに、
また分からないことが。
ひとつ解決すると、
こうやってまた大小いろんな疑問が生まれる。
だから勉強を続けられているのかな^^


  
関連記事

Comment

Comment Form
公開設定

上記広告は1ヶ月以上更新のないブログに表示されています。新しい記事を書くことで広告を消せ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