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国ピックアップ情報」 2

2010年度 テレビでハングル講座より。(最新情報ではないです~^^;

第2回 携帯電話
김준 : 현대인들의 생활에 빠뜨릴 수 없는 휴대폰. 저도 통화나 메일 말고도 음악을 다운로드해서 매일 즐겨 듣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휴대폰에 어떤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까?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통화 외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다기능 휴대폰이 인기입니다.
"음악 갖거나 MP3 들어요."
"문자를 주고받을 때 주로 쓰는 것 같아요."
"지하철 노선도 보든가?"
통화 외에 다양한 기능이 갖추어져 있는 휴대폰. 지금 한국에서는 어떤 휴애폰이 인기일까요?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휴대폰은 풀터치패널 타입입니다. 일본과 마찬가지로 카메라와 원세그 기능이 인기 있는 한국에서는 큰 화면의 휴대폰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휴대폰에 다양한 기능이 늘어나고 있는 한편 한국의 관습에서 비롯된 한국 특유의 기능이 있습니다. 휴대폰 화면에 나타나 있는 이 숫자, 이건 대체 뭘까요?
      D-day 카운터
       소리 공주님
        D-day
      2009년10월2일
        D + 35일
"아~, 여기서 들어와 올 거예요. 여기. 네. 76일이구요. 이걸 볼 때마다 여자친구 생각이 나고요 (웃음)."
바로 이건 중요한 기념일을 기억하기 위한 카운트 기능입니다. 원래 한국에는 아기가 태어난 지 100째를 축하하는 ‘100일’ 이라는 기념일이 있는데 커플들도 만나서 사귄 지 100째 되는 날을 100일 기념일로 삼고 있습니다. 소중한 이 날에 휴대폰이 알려 줍니다. 100일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하나 지금 유행하고 있는 것이 바로 휴대폰에 커버를 장식하는 일입니다. 여기저기에 전문 가게가 생길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이 가게에는 기종 별로 100 종류를 넘은 휴대폰 커버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쩖은 여셩들이 패션 감각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커버를 갈아 키우거나 또 소중한 날을 기억하거나 각자의 개성이나 또 그 나라 사람들의 국민겅까지도 엿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一般の人の言葉はまだ聴き取る力弱し。難しい~^^;
講座の、きれいでハッキリした発音ではあまり感じないんだけれど、
普通の人が話すのを聞いていると
韓国語の発音はほんとに柔らかいなーと思う。
以前会った韓国人の人も、
日本語のカ行やタ行などはみんな激音に聞こえると言ってたなぁ。



関連記事

Comment

Comment Form
公開設定